추억 여행의 미소

7살로 돌아가는 부모님과의 사진 속 팔 가마 달리기-추억 여행~

여행머니챠챠 2023. 5. 11. 05:19

오늘은 유치원 소풍 가는 날~ 젊으셨던 부모님과 함께 7살로 돌아갈 수 있는 부모님과의 사진 속 팔 가마 위에서 모두가 한마음으로 마음껏 달리며 웃을 수 있었던 그 시절로 돌아가 보려고 합니다. 팔을 이용하여 무등을 만든 부모님께서 타이밍을 맞추며 달리는 가장 대표적인 경기 중 하나인 팔걸이 무등 달리기? 함께 웃으며 달리고 그 시절 노란색 유치원 단체 야외복을 입고 돌아갈 수 있는 추억의 여행입니다. 



유치원 소풍 달리기
부모님과 함께~ 유치원 소풍 달리기



사진 속 유치원 소풍의 추억에서 달리고, 구경하고 맛있는 점심 소풍 도시락 속으로 같이 떠나 보겠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오랜 기억으로 남아있고, 나중에 생각해 보면 유치원에서 제일 재밌고 기억에 남는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그 순간을 함께 할 수 있는 더욱 소중한 추억입니다. 


유치원 소풍 부모님 무등 타고 달리기 추억

저는 유치원 소풍 부모님과 함께한 추억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부모님 팔걸이 무등을 타고 함께 달리기 경기를 한 추억입니다.

 

소풍 일정에는 요즘 유행하는 게임과 활동들그리고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하는 대규모 달리기 경기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경기가 시작될 때대기하는 참가자들이 기다리는 속도로 제 마음의 설렘의 기억이 남아 있습니다. 경기 시작 전에는 마음이 긴장되었지만경기가 시작된 후  우리 부모님은 팀워크를 우수하리 만큼 1등의 결과를 보여주었고 부모님의 웃음소리가 아직도 들리는듯 합니다. 

 

경기가 끝나자마자 저희는 함께 기뻐하면서 힘들었음에도 무등을 계속 태우며 즐거웠던 그 시절을 잊을 수가 없고 아직도 가끔 생각이 납니다. 가슴이 두근두근해서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정말 재밌었고, 부모님과 함께 행복한 느낌을 느끼며 무등 탔던 것도 행복하였습니다. 

 

7살 추억의 무등 사진 속에서는 같은반 학우 가족의 남매들을 무등태우고 달리는 진짜 즐거운 사진도 보면서 더 재미있었던 거 같습니다. 

유치원 소풍-유치원 생일
유치원 소풍-유치원 생일 잔치


동물원 소풍 속으로..

어린 시절 유치원에서 기억에 남는 또 다른 소풍 중 하나는 부모님 없이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간 동물원 소풍이었습니다. 유치원에서 동물원을 방문하면서, 동물에 대한 지식과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배우는 추억은 솔직히 기억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추억의 사진을 보면서 그때의 내 감정을 불러들였습니다.

 

기억나는 건 여름이 오기 전 동물원 소풍을 갔었고 살짝 더웠던 거 같습니다. 소풍 준비를 하면서 부모님들은 같이 안 가도 되냐면서 걱정을 많이 했고 선생님과 상의했던 기억.. 셔틀버스에서 손 흔들어 주시던 모습이 어렴풋이 생각납니다. 저희 학급은 유치원 교사분들과 함께 버스를 타고 동물원으로 갔습니다. 

 

버스에서 노래를 부르면서, 동물원에 도착하였던 기억.. 처음으로 만난 동물 코끼리를 보면서 놀랬던 기억, 무서웠을 때 선생님이 손을 잡고 같이 다녔던 기억.. 

 

이렇게 유치원 동물원 소풍은 유아교육에 큰 도움이 되는 추억이 되었죠. 소중한 추억들이 이렇게 깊어질수록, 우리 아이들의 자기 계발 및 감성 발달에 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동물원에서는 항상 다양한 새로운 사실과 경험이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다는 가슴 뛰는 기대감을 느끼며 지금의 유치원생들도 나처럼 행복해하고 사진의 추억 속으로 추후 기억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유치원 소풍 도시락

어린 시절의 소중한 추억입니다. 소풍 준비를 하기 전에, 학부모님들과 함께 도시락 준비를 하면서 내일을 기대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잠들었던 기억이 남아있습니다.


소풍 도시락은 보통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음식들로 채워집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은 김밥입니다. 김밥과 함께 그 시절 소풍의 대표적인 사이다와 우유, 그리고 삶은 계란, 과일, 맛동산등.. 꾸준히 초등학교 소풍까지도 연결되었던 요소 중 하나이네요~

준비한 도시락은 가지고 갈 수 있는 용기에 담겨 있으며, 개별 도시락을 준비하거나 가족 단위로 함께 공유하면서 즐기고 선생님과 한 장소의 점심시간은 설레고 쑥스러웠던 기억이기도 합니다. 

소풍 도시락은 이러한 좋은 경험을 알차게 축적할 수 있는 우리 유아기의 소중한 추억 중 하나입니다.


유치원 졸업식-크리스마스-동물원
유치원 속으로~



유치원 추억의 사진 감동 글

사진 한 장 한 장에는 생생하게 나의 추억들이 담겨 있습니다. 친구들과의 순간들, 학부모님들과 함께한 행사와 소풍 등 다양한 추억들을 간직하고 있는 사진이죠. 이런 사진들을 보면 현재의 모습과는 많이 달라졌고, 그때의 이야기와 추억들이 다시 마음속으로 떠오르게 됩니다.


그림과 글로 남긴 작은 추억들일수록 다시금 조마조마한 감동이 남게 됩니다. 과거에 대해 생각하면서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게 하는 아름다운 경험이지요.

 

각각이 다른 모양, 색, 형태를 지니고 있지만, 모두 그들만의 우리의 추억들입니다. 수십 년이 넘어가도 삭제된 게시물처럼 그대로 간직되어 보존됩니다.

아이들의 유치원 시절이 그래서 더욱 소중한 것 같습니다. 수업, 놀이, 친구, 학부모님, 그리고 같이 지냈던 순간들이 그렇게 정감이 있는 추억으로 남는 이유는, 그들과 함께 나눴던 이야기와 순간들이 참으로 순수하고 큰 시간들인 것 같기 때문입니다.

저희 유치원 시절에도 사진이나 디지털 사진기 등 동시대적인 기술은 잘 알지 못했습니다. 

이처럼 사진을 통해 추억을 간직하면서, 현재의 나에게 크고 작은 감동의 단면을 가져갈 수 있는 것이 유치원 추억의 사진 감동 글의 매력입니다. 추억 찾기나 기록하는 일을 돕는 장치이지만, 그것들 안에는 우리의 추억들이 깊이 담겨 있습니다.


화제의 생활 동반자 법 & 1970년대 흑백 가족사진 속의 추억여행 가족의 공통점

 

화제의 생활 동반자 법 & 1970년대 흑백 가족 사진속의 추억여행 가족의 공통점

최근 들어 화제가 되고 있는 2023년 생활동반자법이 제안된 배경을 알아보게 된 이유는 나의 첫번째 추억여행 글을 준비하며 1970년대 가족사진을 보면서 느꼈던 혈연이란 가족의 감정들 외에도

trip.moneychacha.com



글을 마치며..

추억여행 기록은 미래의 우리 자신이나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자료가 됩니다. 추억여행을 함께한 가족, 친구, 연인들과 추억을 나누면서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지게 됩니다. 또한, 우리 자신이나 다른 사람들이 추억여행을 준비하는 데에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억여행을 기록으로 남기는 것은 그 자체로 의미가 있는 일입니다

여행에서 우리가 마주하는 풍경, 사람들, 음식 등은 모두 소중한 경험입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희미해져 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과 기록으로 남겨두면 언제든지 그 추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 추억여행은 매우 특별한 의미를 가지기 때문에 기록으로 남기는 것은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가 간직하고 싶은 추억들을 영구히 보존해 둘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녀, 부모님, 친구들과 행복한 추억을 많이 남기고 언제든 그 시절로 돌아갈 수 있는 추억 여행의 기회를 많이 만드시면 언제든 행복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28일 서유럽-스페인 여행>스페인에서 생긴일~미팅 실패담~why?-피카소 박물관-문주익 성&언덕-카사밀라 건물~ 다함께 추억속으로..떠나요! 별책 부록-삐삐 세대 감성 여행

 

<28일 서유럽-스페인 여행>스페인에서 생긴일~미팅 실패담~why?-피카소 박물관-문주익 성&언덕-카

오늘은 아주 오래된 28일 일정의 유럽 하프 배낭여행의 추억을 차례차례 꺼내 보려 합니다. 서유럽과 체코포함해서 11개국을 다녀왔습니다. 몇 개국이 절대 중요한 게 아닌데.. 그땐 잘 몰라서 출

trip.moneychacha.com